S.Y. Kwon

HR Service Center Representative
천안시, Republic of Korea
Rechargeable Battery Materials
Working for umicore since 2019
"직원들이 유미코아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저에게 가장 중요하며, 이 일을 정말 좋아합니다! "

유미코아에서 맡은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저는 2019년부터 HR서비스센터 담당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HR서비스센터는 HR관련 업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직원들의 첫 번째 연락 창구이죠. 그 밖에 급여업무도 함께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업무 가운데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신규 입사자들에게 도움을 줄 때 특히 보람을 느껴요. 그 분들이 궁금해 하는 점에 답변을 드리고 나아가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것에 많은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하는 분들과 만나며 여러 가지에 대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유미코아에서 일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제 생각에는 회사 분위기 특히 팀 분위기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어떤 프로젝트나 업무를 진행할 때 함께 협력하며 각자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는 점이 좋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고 존중하는 분위기여서 제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유미코아는 모든 구성원의 의견을 존중하는 포용성있는 회사예요. 그 사람의 배경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유미코아에서 일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도 저는 HR부서에서 일하고 싶었고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유미코아가 다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 정말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유미코아에 대해 알아볼수록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을 가진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점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 유미코아의 구성원이 되고 싶었습니다.

아침에 출근할 때 가장 기대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날마다 달라요. HR서비스센터 담당자로 일하면서 직원 분들에게 정말 다양한 질문을 받습니다. 그래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제가 받은 질문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 문제가 해소된 직원 분들이 환한 미소를 지으며 센터를 떠나는 모습을 보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직원 분들에게 HR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 저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유미코아에서 근무하는 동안 가장 의미 있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지난 해 우수사원으로 뽑혀 상을 받았습니다. 그 때가 지금까지 유미코아에서 일하며 경험했던 최고의 순간이었습니다. 그 때 업무적으로 인정받은 느낌이었고 제가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제가 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입사할 신규 입사자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어떤 궁금한 점이든 염려하지 마시고 동료 분들에게 물어보시거나 저희 HR서비스센터에 오세요. 저희는 항상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모두에게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