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ip to primary navigation

현재 배터리 업계는 필요한 원재료를 원활하게 공급받고 있으며 다음 도약을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재활용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Regional website Korea

지금부터 2030년까지 자동차 업계는 이륜차와 승용차부터 트럭이나 버스까지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전기자동차를 3억 4,000만 대 이상 생산할 것입니다. 이는 배터리 원재료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미코아는 배터리 양극활물질을 제조할 때 코발트, 리튬, 망간, 니켈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니켈과 리튬에 대한 수요는 2030년까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 금속들의 공급량도 확대되어야 할 것입니다. 재료의 수요는 배터리의 양극재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다행히도 희귀 소재들은 다른 풍부한 양을 가진 소재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적은 수의 소재를 사용하고도 배터리 성능은 향상될 것입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재활용 또한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배터리의 재사용과 특히 폐배터리의 재활용은 중요한 배터리 원자재의 수요를 보완하고 원자재 부족의 위험을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유미코아의 기술력은 니켈, 리튬, 코발트를 높은 회수율(최대 95%)로 재활용합니다. 

포스트카드 다운로드 받기

  • 세번째 거짓 - 전기차 배터리를 대량 생산할 만큼 원재료가 충분하지 않다?

    현재 배터리 업계는 필요한 원재료를 원활하게 공급받고 있으며 다음 도약을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재활용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