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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실로부터 길 위로 나선 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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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의 리더 세 명이 힘을 합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그 답은 현재 뮌헨 지역 도로에서 테스트 중입니다.

BMW 그룹은 Solid Power, Inc.가 개발한 대형 전고체 배터리(SSB) 셀을 탑재한 BMW i7의 도로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셀에는 Solid Power와의 공동 개발 협약 하에 개발된 Umicore의 독점적 양극재(CAM)가 적용되었습니다.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다

전고체 배터리(SSB)는 전통적인 액체 전해질 대신 고체 전해질을 사용해 안전성, 효율성,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킵니다. Umicore는 SSB용 양극 재료 개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실험실 단계에서 실제 적용으로의 전환을 이끌고 있습니다.

Umicore는 차세대 배터리 셀에 고급 양극 재료를 통합하기 위해 고체 상태 배터리 기술의 선도적 개발사인 Solid Power와 협력했습니다. 이 협력은 BMW i7 테스트 차량에 적용된 ASSB 셀의 개발을 지원했습니다.

전기 차량(EV) 콘셉트를 위한 고체 전해질 에너지 저장 기술을 적용한 고체 배터리 팩 디자인, 미래 자동차 산업을 위한 신규 연구 개발 배터리의 3D 일러스트레이션

뮌헨에서의 현장 테스트

BMW 그룹은 이 기술의 검증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고급 배터리를 탑재한 BMW i7 데모 차량은 뮌헨 도로에서 실제 주행 조건 하에서 SSB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 성과는 Umicore의 전략을 강화합니다: 선제적 파트너십, 선도 기업과의 공동 개발, 목적 중심의 확장. SSB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Umicore는 차별화된 소재와 깊이 있는 통합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BMW 그룹과 Solid Power와 함께 우리는 배터리 성능의 한계를 넘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한계를 극복한 SSB는 전기 이동성의 성능, 신뢰성,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미래지향적인 길을 제시합니다.

Umicore 배터리 양극 재료 부문 EVP, 카레나 칸칠레리

카레나 칸칠레리 - Umicore 배터리 양극 재료 부문 EVP는 뮌헨에서 도로 테스트를 받는 첫 번째 전고체 배터리 차량 중 하나인 BMW i7 데모 차량을 운전하고 있습니다.

BMW 그룹 배터리 셀 및 셀 모듈 부사장인 마틴 슈스터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로에서 테스트 중인 BMW i7 ASSB 테스트 차량은 BMW 그룹의 기술 개방적 마인드의 완벽한 예시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배터리 셀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가치 있는 파트너들과 함께 전문 지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솔리드 파워(Solid Power, Inc.)(나스닥: SLDP)의 셀 기술 부문 EVP인 베리슬라프 블리자나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BMW가 우리 셀과 고체 배터리 기술을 탑재한 i7 테스트 차량을 선보인 것은 ASSB(고체 배터리) 분야에 있어 흥미로운 순간이며, 이 성과에 기여한 우리 역할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 다이어그램은 특정 유형의 고체 배터리의 구조를 보여줍니다. 상단에는 양극재와 고체 전해질로 구성된 복합층, 중앙에는 분리층, 하단에는 음극재와 고체 전해질로 구성된 복합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