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Agyemang

R&D Manager
천안시, Republic of Korea
Rechargeable Battery Materials
Working for umicore since 2020
"유미코아는 항상 여러분이 편안한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저 또한 편안한 근무환경에서 일을 하고 있고요!"

유미코아에서 맡은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제품개발팀의 R&D Manager로서 이차 전지 생산을 위해 담당 직원과 관련 전지 소재를 모두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업무 가운데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개인적으로 저는 제가 몰랐던 저의 잠재적인 최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들을 좋아합니다. 제가 속한 팀은 다양한 배경과 문화, 국적을 가진 팀원들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다국적 출신의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종합하다 보면 최선의 성과를 내기 위해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 자체가 새로운 도전임과 동시에 업무의 품질을 향상 시키는 것이라 제 도전 의식을 북돋워줍니다.

유미코아에서 일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죠.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회사가 직원, 직원의 발전, 그리고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는 점입니다. 다양성과 국제성 외에도 유미코아는 개방성과 상호 존중, 그리고 팀워크가 아주 강한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배경이나 직위를 막론하고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으며 그 사람 자체로 존중을 받습니다.

유미코아에서 일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유미코아는 친환경 이동성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소재 기술과 재활용 분야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안전하고 깨끗하며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려는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이차 전지 소재에 대한 기술 개발은 저에게 유미코아에서 일하게 된 가장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침에 출근할 때 가장 기대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매일 아침 출근할 때면, 저는 동료들을 만날 생각에 들뜨곤 합니다. 유미코아에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젊고 에너지가 넘치는 연구원 동료들이 많습니다. 우리 모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미코아에서 근무하는 동안 가장 의미 있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입사 후 첫 6개월 동안 저는 제품 개발을 위한 소재 사양을 평가하고, 배치하고, 규정하는 어려운 프로젝트를 맡았습니다. 많은 업무를 해야 하는 힘든 작업이었지만 저와 제 팀은 사양을 잘 정리하고 향후 제품 개발을 위한 모델 시스템을 제안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입사할 신규 입사자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유미코아는 무척 역동적이면서도 가족적인 회사입니다. 저는 신입사원 분들에게 마음을 열어 자신의 생각을 나누기를 권합니다. 생각하는 바를 확실히 표현한다면 회사는 그것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