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라고도 알려진, 촉매로서 백금을 사용하여 공기 중 수소의 변환을 통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방법은 100년도 더 된 기술이다. 하지만 기후 변화의 문제가 대두되고,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의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자, 연료전지 차량 구동계의 개발이 탄력을 받게 되면서, 최근들어 이러한 연료전지 기술이 차량 구동계에서 가연성 엔진의 친환경적 대안으로서 그 중요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연료전지 기술은 최신 배터리 구동 전기자동차가 가진…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거둔 견실한 성과, 그리고 2018년의 기록적인 성과에 대한 비교
주요 산업 분야의 상황이 악화되고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가 줄어들어 특히 자동차 분야에 타격을 주는 상황에도, 유미코아는 2019년 전반기에 16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고, 2억 4,000만 유로의 EBIT(이자 및 법인세 차감 전 순이익)을 달성하면서 견실한 성과를 거두었다. 매년 잉여현금흐름은 크게 개선되고 있다.
오늘 유미코아와 글렌코어는 유미코아의 배터리 소재 가치 사슬에 수산화코발트(코발트)를 공급하기 위한 장기 계약을 체결하였음을 발표하였다. 이 코발트는 콩고민주공화국에 위치한 글렌코어의 최신 코발트 광산인 KCC와 무탄다(Mutanda)로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유미코아는 이 광산이 노동 착취 채굴과 아동 노동에 의한 코발트의 공급을 배제하는 유미코아의 지속 가능한 코발트 구매 체제를 완벽하게 준수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렸다. 이 코발트는…
유미코아, 사업 인수를 통해 통합 배터리 소재 제조능력 확대
오늘 유미코아는 프리포트 코발트사의 핀란드 코콜라 코발트 제련소 및 양극재 전구체 사업을 인수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음을 발표하였다. 유미코아는 이를 위해 DFCF(cash free/debt free) 평가 방식 기준으로 기업의 가치를 산정하고, 대가로 총 1억 5,000만 달러에 3월 말 기준 폐쇄시 인수해야 할 운전자본의 가치인 약 4,000만 달러를 더하여 지불할 계획이다.